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박찬우 의원,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 8억원 확보

노동일보 NEWS 2017. 3. 17. 23:50



박찬우 의원,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 8억원 확보<사진=김정환기자>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1018

[노동일보] 16일, 자유한국당 박찬우 의원에 따르면 행정자치부 특별교부세 8억원을 확보함으로써 천안의 숙원사업이었던 순천향대학병원 진입도로와 성정동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천안시 봉명동에 개설 될 순천향대병원 진입도로는 순천향대학교 제2병원 건립과 연계된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으로 주변지역 교통 환경을 개선하고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다. 박의원의 특교세 확보로 순천향대 제2병원 건립사업이 탄력을 받게 되었다.

한편,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에 들어서게 될 성정동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은 성정시장 진입로를 확장하는 사업으로써 천안시 봉명동, 성정동, 쌍용동, 두정동 등 시민들의 교통 불편이 해소되고 시장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이 기대되어 지역사회에서 크게 반기고 있다.

이날 박찬우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지역의 주민들의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어 참으로 기쁘다'며 "천안시 관계공무원들과 함께 노력하여 맺은 결실"이라고 밝혔다.

박찬우 의원은 또 "앞으로도 일자리창출과 생활환경개선, 숙원사업의 해결 등을 위해 특별교부세를 추가 확보할 수 있도록 행정자치부와의 긴밀한 협의를 지속적으로 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이형석 기자  hs1@hanmail.net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