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박지원 "(문재인)대세론으로 오만에 빠져서 패권정치 다시 깨우고 있다"

노동일보 NEWS 2017. 3. 17. 15:27



박지원 "(문재인)대세론으로 오만에 빠져서 패권정치 다시 깨우고 있다"<사진=김정환기자>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968

[노동일보] 국민의당 박지원 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재인 전 대표는 우리 당의 안철수, 김한길, 박지원이 혁신에 반대해서 민주당을 탈당했다는 궤변을 늘어놨다"며 "자신의 편이 아니면 배신의 정치라고 낙인찍는 박근혜식 패권 정치를 우리는 다시 보고 있다"고 일갈했다.

박 대표는 또 "대세론으로 오만에 빠져서 패권정치를 다시 깨우고 있다"며 "국민의당 창당이 바로 혁신이다. 당시 문재인 대표는 김상곤 교육감을 혁신위원장으로 내세워서 무엇을 혁신했나"라고 질타했다.

이어 박 대표는 "혁신위원회를 구성하기 전, 총선 1년 전에 저에게 분명히 이야기했다"며 "혁신하겠다는 문재인 당 대표는 '비례대표에 누구를 주자. 누구에게는 지역구 공천을 주자' 이것이 혁신인가. 혁신위원회 구성 전에 공천을 대표 마음대로 내정하는 것이 혁신인가. 만약 이것을 문재인 대표가 또 본인 나름대로 변명하고 부인한다고 하면 구체적 사실을 공개 할 용의가 있다"고 주장했다. 

특히 박 대표는 "호남이 아쉬울 때는 심장까지 내줄 것 같이 하다가 살만해지면 안면을 바꾼다고 했다"며 "토사구팽이 계속되면 토사곽란이 된다. 정치는 그때그때 대세에 따라 입장을 바꾸는 계산이 아니라 신념을 갖고 하는 것이라는 것을 문재인 전 대표에게 문모닝 소식으로 전한다"고 비꼬았다.

김장민 기자  kkkpress@naver.com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