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천정배 "국민의당 대선 후보 경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

노동일보 NEWS 2017. 3. 14. 20:08

                           천정배 "국민의당 대선 후보 경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사진=김정환기자>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873

[노동일보] 국민의당 천정배 전 공동대표가 14일 국회에서 참모진들과 회의를 마친 후 대선 불출마 의사를 밝혔다.

이날 천 전 공동대표는 참모진들과 대선 출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으며 이어 대선 불출마를 최종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천 전 공동대표는 입장발표문을 통해 "저는 이번 국민의당 대선 후보 경선에 출마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천 전 대표는 "제가 부족하여 경선 승리의 기반을 만들지 못했다"며 "성원해 주셨던 여러분께 송구하다는 말씀과 함께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천 전 대표는 또 "앞으로 국민의당의 대선 승리, 개혁정부의 창출 및 소외된 호남의 권익 회복을 위해 밀알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이날 천 전 대표의 대선 불출마 선언으로 국민의당 대선 경선은 안철수 전 대표와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 대선 출마 의사를 굳힌 것으로 알려진 박주선 국회부의장 등 3파전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