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인명진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들, 의원 배지 당에 반납하라"

노동일보 NEWS 2016. 12. 30. 03:32
인명진 "새누리당 소속 국회의원들, 의원 배지 당에 반납하라"<사진=김정환기자>

[노동일보] 새누리당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전국위원회에서 공식 추인됐디.

이에 이날 인 비대위원장은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당원인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에서 탄핵을 당한 것은 집권여당 모두의 책임"이라며 "이런 상황에서 국회의원 배지를 달고 다니는 것이 마땅하느냐? 당 소속 국회의원들은 의원 배지를 당에 반납하라"고 밝혔다.

인 비대위원장은 또 "의원 사퇴는 어려운 일이니 정신적 상징적으로 대통령이 탄핵 당한 책임을 함께 진다는 뜻에서 의원 배지를 당에서 보관하면 언젠가 때가 되면 돌려드리겠다"며 "연말연시 국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말이나 행동을 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인 비대위원장은 "우리 당에 대한 국민의 시선이 곱지 않은 판에 설사 자기의 개인적 소신이 있다고 하더라도 국민의 마음을 상하게 하고 아프게 하는 일이라면 당에 해를 끼치는 일이라면 삼가 할 줄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인 비대위원장은 비대위원 구성 문제와 관련해서도 "비대위를 구성하는 것 보다 더 급하고 중요한 문제가 있다. 비대위 구성은 중요하지 않다"며 "외부 명문가 몇 사람을 영입하는 것과는 전혀 다른 접근으로 비대위 구성을 하려 한다"고 말했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