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노동일보TV] 윤석열 대통령 S-OIL 비롯한 울산 경제인들과 오찬간담회 가져

노동일보 NEWS 2023. 3. 13. 07:15

노동일보 <뉴스> [노동일보TV] 윤석열 대통령 S-OIL 비롯한 울산 경제인들과 오찬간담회 가져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10116 

 

[노동일보TV] 윤석열 대통령 S-OIL 비롯한 울산 경제인들과 오찬간담회 가져 - 노동일보

[노동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9일, 당선 1주년을 맞아 울산광역시를 찾았다.울산은 전날 국민의힘 당대표에 선출된 김기현 대표(울산 남구을)의 지역구다. 이에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2024년 국민

www.nodongilbo.com

https://youtu.be/YOgZl-jrKbo

https://youtu.be/YOgZl-jrKbo

[노동일보TV] 윤석열 대통령 S-OIL 비롯한 울산 경제인들과 오찬간담회 가져(사진=대통령실)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윤석열 대통령은 9일, 당선 1주년을 맞아 울산광역시를 찾았다.

울산은 전날 국민의힘 당대표에 선출된 김기현 대표(울산 남구을)의 지역구다. 

이에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2024년 국민의힘 총선을 이끌게 된 김기현 대표의 지역구인 울산을 찾으며 공개행보에 나선 것이다. 

이날 윤석열 대통령은 S-OIL을 비롯한 울산 경제인들과 오찬간담회를 가졌다. 

전기·수소·자율운항 선박 등 첨단산업 발전 지원을 밝히고 기업인들의 건의를 청취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역 경제인들의 민원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 전달하면 속도감 있게 점검토록 하겠다"며 "기업이 사업에서 느끼는 변화를 체감하려면 좀 더 시간이 필요할 것 같다. 사업하기 좋은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선거 때 약속한 촘촘한 교통망 확충을 위해 도시철도 트램 1·2호선의 타당성 조사를 올해 안에 완료하겠다"고 강조했다.

울산 트램은 대선후보이던 윤석열 대통령과 당시 국민의힘 원내대표였던 김기현 신임 대표가 함께 마련한 공약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울산 지역구 권명호 의원, 이채익 의원, 서범수 의원, 박성민 의원 등은 "윤 대통령 당선 1주년이 되는 오늘 우리 지역을 찾아 민생경제를 챙겨주셔서 감격스럽다"며 나라가 정상화되는 모습을 보니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키워드#노동일보 #윤석열 #대통령 #국회 #국민의힘 당대표에 선출된 김기현 대표 #S-OIL을 비롯한 울산 경제인들과 오찬간담회 #울산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