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지지자들, 당원 가입 속도낸다

노동일보 NEWS 2023. 3. 13. 06:48

노동일보 <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지지자들, 당원 가입 속도낸다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10091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지지자들, 당원 가입 속도낸다 - 노동일보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이 더불어민주당 당원 가입에 빠른 속도로 참여하고 있다. 이에 이재명 대표의 국회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가운데 사실상 상당수 체포 동의안에

www.nodongilbo.com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지지자들, 당원 가입 속도낸다(사진=더불어민주당)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지지자들이 더불어민주당 당원 가입에 빠른 속도로 참여하고 있다. 

이에 이재명 대표의 국회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가운데 사실상 상당수 체포 동의안에 찬성표를 던진 당내부 이탈표 국회의원들을 색출하려는 분위기 속에 이재명 지지지자들이 당원에 가입하며 이재명 지키기에 나서고 있는 것이다. 

특히 신규 당원들은 향후 이재명 지지키에 총력을 쏟으며 당내 여론 형성을 주도하고 체포동의안에 가결표를 던진 국회의원들을 색출하는데 힘을 보탤 것으로 보여진다.

5일 더불어민주당에 따르면 국회에서 체포동의안 투표가 치러진 지난달 27일 오후부터 지난 2일 오후까지 사흘 만에 1만4,000여 명의 신규 당원이 등록을 마쳤다.

이에 이번 신규 당원은 일평균 4,600여 명 정도로 집계돼, 하루 평균 500명 안팎에 불과했던 평소 신규 당원 가입 규모와 비교하면 폭발적으로 늘어난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권리당원의 경우 현재 당비를 6개월 이상 납부해야 하는데 이들 권리당원은 현재 120만 명대로 알려졌다. 

결국 이재명 대표 지지층이 당원 가입을 마친 후 당 내부에서 행동에 나설 경우 비명계 인사들과 대립할 가능성이 크며 친이재명계와 반이재명계의 세력 다툼이 격화될 전망이다. 

키워드#노동일보 #이재명 #반이재명 #국회 #친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검찰수사 #검찰 #이재명 구속 #체포동의안 #당원가입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