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윤석열 대통령, 주요 국정과제 관리하고 추진하는 실무 태스크포스(TF) 구성

노동일보 NEWS 2023. 3. 13. 06:45

노동일보 <뉴스> 윤석열 대통령, 주요 국정과제 관리하고 추진하는 실무 태스크포스(TF) 구성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10086 

 

윤석열 대통령, 주요 국정과제 관리하고 추진하는 실무 태스크포스(TF) 구성 - 노동일보

[노동일보] 4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주요 국정과제를 관리하고 추진하는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이날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관섭 국정기획수석을 팀장으로 하는 주요 국정과제 TF가 지

www.nodongilbo.com

윤석열 대통령, 주요 국정과제 관리하고 추진하는 실무 태스크포스(TF) 구성(사진=대통령실)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4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주요 국정과제를 관리하고 추진하는 실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이날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관섭 국정기획수석을 팀장으로 하는 주요 국정과제 TF가 지난 2월 17일 만들어졌으며 첫 번째 점검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에 주요 국정과제 TF는 2주마다 국정과제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전략을 수정한 후 목표로 정한 성과 도출에 매진한다. 

특히 주요 국정과제 TF는 대통령실에서 2023년 각 부처 업무보고들을 종합하여 선정한 개혁, 수출, 글로벌 스탠더드, 과학기술 등 네 가지 키워드와 관련된 중점과제 20개를 중심으로 여러 부처에 나눠져 있는 5개 협업과제에 관한 부처 간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주요 국정과제 TF에는 중점과제를 다루는 대통령실 내 비서관과 선임행정관 등 30여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임상준 국정과제비서관이 실무팀장을 맡았다.

여기에 주요 국정과제 TF는 2주마다 중점과제 점검회의를 열고, 사안에 따라 필요시 이관섭 수석이 직접 회의를 진행하며 대통령실은 국정과제 TF를 통해 중점과제 추진 상황을 점검한다. 또한 쟁점 사안이 있으면 조정 작업도 병행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국정과제 TF는 노동개혁, 연금개혁, 교육개혁 등 3개 개혁과제와 플러스(+)로 묶이는 정부개혁 등 20개 중점과제를 단계별로 진행하며 이어 이해관계가 상충하는 쟁점 사안들은 주요 국정과제 TF에서 협의를 통해 만들어간다. 

이런 가운데 주요 국정과제 TF는 전날(3일) 두 번째 점검회의를 열었으며 지난달 첫 회의에서는 국정과제 TF 운영 방식을 공유했다.

전날(3일) 열린 주요 국정과제 TF 회의에서는 중점과제들을 점검했다.

주요 국정과제 TF는 정부개혁과 관련, 이달 말까지 세부 과제를 도출해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고하고 이르면 오는 4월 안으로 해당 내용을 발표하는 프로세스로 진행한다. 

더욱이 주요 국정과제 TF는 점검회의에서 검토, 논의한 내용을 윤석열 대통령에게 보고하며 윤석열 대통령은 이같은 보고를 받은 후 참모들에게 진행 경과를 물어보면서 중점과제를 직접 챙긴다.

키워드#노동일보 #대통령실 #윤석열 #국회 #국정과제 #국정과제 TF #중요과제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