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이낙연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서울 부산 시민께서 현명한 판단 해주길 바란다"

노동일보 NEWS 2021. 3. 26. 23:23

이낙연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서울 부산 시민께서 현명한 판단 해주길 바란다"(사진=더불어민주당)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5491

 

이낙연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서울 부산 시민께서 현명한 판단 해주길 바란다" - 노동일보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선대위회의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에 대해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상임선대위원장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민주당 중앙선대위회의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와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에 대해 "비극이 되풀이되지 않도록 서울·부산 시민께서 현명한 판단을 해주길 바란다"며 "곧 진실의 시간을 마주할 것이다. 거짓말하는 지도자의 폐해는 국민의 불행으로 돌아온다.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비극이 이를 증명한다"고 일갈했다. 

특히 이 상임선대위원장은 오세훈 후보에 대해 "10년 전 아이들의 무상급식을 반대하며 서울시장직을 내팽개친 분이 다시 야당 시장 후보가 됐다"며 "그런 분에게 시정을 다시 맡길지, 초등학생은 물론 유치원 무상급식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을 돕자는 시장을 둘 것인지 시민께 여쭐 수밖에 없게 됐다"고 강조했다.

이 상임선대위원장은 또 오세훈 후보의 내곡동 땅 투기 의혹에 대해 "해명이 여러 번 바뀌었지만, 해명마저도 하루가 가기 전에 거짓말로 확인되고 있다"며 "지도자가 그렇게 거짓말을 계속해도 좋을지 시민들께 여쭐 수밖에 없다"고 비난했다.

이어 이 상임선대위원장은 오세훈 후보가 2019년 태극기집회에 참석했다는 것을 상기시키며 "그의 연설은 그의 실체를 적나라하게 드러내고 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한 번 봐주실 것을 권유드린다"고 역설했다.

또한 이 상임선대위원장은 국민의힘 박형준 부산시장 후보에 대해서도 "그를 둘러싼 문제의 끝이 어딘지 저희도 어리둥절하다"며 "국정원 사찰 사주 의혹, 딸 입시 비리 의혹, 엘시티 특혜 비리 의혹, 국회 식당 운영 의혹에 이어 요즘은 숨긴 재산이 날마다 새롭게 나오는 사태에 이르렀다"고 비판했다.

이 상임선대위원장은 "이 모든 문제를 우리는 파헤칠 수밖에 없다"며 "그런 사람들에게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과 제2도시 부산의 미래를 맡길 수 없다. 그것은 서울과 부산의 공직자들이 특혜와 비리를 저질러도 된다는 잘못된 신호가 될 수 있다"고 질타했다.

이 상임선대위원장은 "관련 의혹에 대한 고발이 이뤄졌기 때문에 야당의 두 후보는 곧 진실의 시간을 마주할 것"이라며 "거짓말 지도자의 폐해는 국민의 불행으로 돌아온다.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비극이 그걸 증명한다. 되풀이되지 않도록 서울, 부산 시민께서 현명 판단해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키워드#노동일보 #이낙연 #오세훈 #박형준 #박영선 #서울시장선거 #부산시장선거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