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홍준표 "양아치 같은 행동으로 주목 끌고 있어"

노동일보 NEWS 2021. 3. 2. 00:42

홍준표 "양아치 같은 행동으로 주목 끌고 있어"(사진=김정환기자)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5240

 

홍준표 "양아치 같은 행동으로 주목 끌고 있어" - 노동일보

[노동일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양아치 같다\", \"방자하다\"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이날 홍 의원은 \"웬만하면 아직 때가 아니다 싶어 참...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양아치 같다", "방자하다"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이날 홍 의원은 "웬만하면 아직 때가 아니다 싶어 참고 넘어 갈려고 했는데, 그동안 양아치 같은 행동으로 주목을 끌고, 내가 보기엔 책 같지 않은 책 하나 읽어 보고 기본소득의 선지자인양 행세하고, 걸핏하면 남의 당명 가지고 조롱 하면서 자기 돈도 아닌 세금으로 도민들에게 푼돈이나 나눠 주는 것이 잘하는 도정인가"라고 비빈하며 질타했다. 
이에 홍 의원은 이재명 경기 도지사의 이름을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 직접 작성하진 않았지만 이 지사가 기본소득을 정책 아젠다로 들고 나온데다, 남의 당명을 가지고 조롱한다는 것을 놓고 앞서 이 지사가 국민의힘을 '국민의짐'이라고 비판했다는 점에서 이 지사를 겨냥한 발언으로 보여지고 있다.
홍 의원은 "지도자를 하고 싶다면 진중하게 처신하라"면서 "대한민국 국민들은 절대 베네수엘라 급행열차는 타지 않을 것"이라며 "그래도 아직 쓸모가 있다고 판단돼 문재인 대통령 측이 살려준 것에 불과하다. 하도 방자해서 한마디 했다"고 일가했다. 
이런 가운데 이날 이 지사는 금고 이상 형을 받으면 의사 면허를 취소하는 '의료법 개정안'이 국민의힘 반대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의결되지 않은 것을 놓고 "국민의힘은 상임위 때 분명하게 합의했던 입장을 갑자기 바꾸고 반대에 나섰다"며 "기득권 편에서 국민 반대만 하는 국민의힘에 묻는다. 합의 파기하고 돌연 의협 주장을 그대로 대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국민의힘 당명에 적힌 ‘힘’은 누구를 위한 힘인가"라고 비난했었다. 

키워드#노동일보 #이재명 #홍준표 #양아치 #경기도지사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