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조승래, 행안부 특별교부세 5억 원 확보

노동일보 NEWS 2020. 12. 6. 10:21

조승래, 행안부 특별교부세 5억 원 확보<사진=조승래의원실>

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39000

 

조승래, 행안부 특별교부세 5억 원 확보 - 노동일보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은 6일 유성구갑 지역 관내 공공시설 확충을 위한 2020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은 6일 유성구갑 지역 관내 공공시설 확충을 위한 2020년 하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조 의원은 유성구 갑 지역의 유림공원, 죽동 보도육교, 유스호스텔, 유성천 등의 시설 확충 및 개선을 위해 총 5억 원의 특교세를 확보했다.

유림공원 등 관내 공원의 이용객 증가에 따라 토크방, 스마트벤치 등 편의시설 확충에 2억 원의 특교세가 투입될 예정이다.

또한, 죽동 보도육교 노후화 개선에 1억 원, 유성유스호스텔 기능보강 및 장애인 편의시설 개선에 1억 원, 유성천 등 관내 하천 공중화장실 설치에 1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조 의원은 "코로나 19로 인해 주민들의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공공시설의 이용률 증가로 편의시설 확충이 필요했던 상황"이라며 "이번 행안부 특교세 확보로, 공공시설 개선 및 확충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주민 만족도가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