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이낙연 당대표, 코로나19 백신 생산현황 점검 브리핑

노동일보 NEWS 2020. 12. 6. 02:57

이낙연 당대표가 2020.12.05.(토) 경북 안동시에 위치한 SK바이오사이언스에 방문하여 코로나19 백신 생산현황 점검을 위한 방문을 하고 있다<사진=더불어민주당>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이낙연 대표 : 최창원 부회장님, SK바이오사이언스 지도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디스커버리도 주말인데 찾아와서 미안합니다. 주말에도 일하신다고 하셔서 반가운 마음에 왔습니다.
새삼스럽게 말씀드릴 것도 없이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니까 치료제와 백신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아주 훨씬 더 증폭되고 있습니다. 치료제는 그동안 개발이 어느 정도 국내에서도 진행이 되고 연내에 조건부 사용승인 신청까지는 갈 것 같은 그런 진도입니다. 백신에 대해서는 영국이 이미 사용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저기서 이제 개발 소식이 들리는데, 우리도 구매확정이 발표만 나면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자체 개발, 위탁 생산 등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 SK바이오사이언스는 두 가지의 자체 개발을 진행하고 계시고 그중에 하나가 빌게이츠 재단과 함께 하는 것도 있습니다. 또 하나는 이제 우리가 도입하는 것으로 보도되고 있는 아스트라제네카 위탁 생산도 진행되고 있는데 그 모든 것이 궁금해서 왔습니다.
국민들은 하루라도 빨리 백신을 접종 받고 코로나19의 공포로부터,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으신 건 당연한 일이고 저희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나 또 백신이란 건 치료제보다 더 높은 안전성의 요구, 또 효과가 얼마나 있느냐, 보관과 유통과정은 어떻게 될 것인가, 물론 가격 문제도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 것을 듣고자 오늘 왔습니다. 혹시 저희들이 도와드릴 것이 있다면 기탄없이 말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일시 : 2020년 12월 5일(토) 오전 10시 40분

장소 :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 2층 회의실

 

김정환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