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 19

노동일보 <뉴스> KGC인삼공사 정관장몰, 다독다독 이벤트 진행

http://cms.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9146 KGC인삼공사 정관장몰, 다독다독 이벤트 진행 - 노동일보 [노동일보] 8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건강식품 전문몰인 정관장몰(정몰)에서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다독다독(多讀多讀)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날 KGC인삼공사가 밝힌 다독다독(多讀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8일,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건강식품 전문몰인 정관장몰(정몰)에서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다독다독(多讀多讀) 도서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KGC인삼공사가 밝힌 다독다독(多讀多讀) 도서 증정 이벤트는 2017년부터 시작해 153회차를 맞고 있으며 추천도서를 매월 증정하고 있다. 특히 KGC인삼..

노동일보 <뉴스> 양육비이행법 제정에 따른 양육비 이행지원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9147 양육비이행법 제정에 따른 양육비 이행지원 - 노동일보 [노동일보] 국회입법조사처(처장직무대리 이신우)는 8일, 양육비이행법의 입법영향분석이라는 제목의 NARS 입법영향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2014년 제정되고 2015년 시행된 양육비 이행확보 및 지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국회입법조사처(처장직무대리 이신우)는 8일, 양육비이행법의 입법영향분석이라는 제목의 NARS 입법영향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2014년 제정되고 2015년 시행된 양육비 이행확보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양육비이행법)은 양육비 이행확보 지원에 기여한 것으로 양육비이행법 제정은 무료법률 지원을 통해 한부..

노동일보 <뉴스> 권성동 "여당 원내대표 사퇴 의사 밝힌다" 5개월만 사퇴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9141 권성동 "여당 원내대표 사퇴 의사 밝힌다" 5개월만 사퇴 - 노동일보 [노동일보]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8일 오후 원내대표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이날 권성동 원내대표가 사퇴함으로서 지난 4월 8일 집권 여당 첫 원내대표로 선출된지 5개월 만으로 국민의힘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는 8일 오후 원내대표직 사퇴 의사를 밝혔다. 이날 권성동 원내대표가 사퇴함으로서 지난 4월 8일 집권 여당 첫 원내대표로 선출된지 5개월 만으로 국민의힘이 내부적으로 흔들리고 있는 분위기다. 이에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선출하는 의원총회는 오는 19일 열릴 것으로 알려졌다...

노동일보 <뉴스> "추석은 좀 쉽시다".... 노웅래, 카톡 업무지시 금지 법안 발의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9140 "추석은 좀 쉽시다".... 노웅래, 카톡 업무지시 금지 법안 발의 - 노동일보 [노동일보] 추석 연휴 ‘업무 카톡 지옥’을 벗어나게 할 법률 개정안이 제출됐다.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은 8일, 근로시간 외에 전화, 문자, SNS 등 각종 통신수단을 이용한 반복적이고 지속적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추석 연휴 ‘업무 카톡 지옥’을 벗어나게 할 법률 개정안이 제출됐다.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은 8일, 근로시간 외에 전화, 문자, SNS 등 각종 통신수단을 이용한 반복적이고 지속적인 업무지시를 금지하는 근로기준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대표 발의했다고 밝혔다. 퇴근 후에도 이어지는 업..

노동일보 <뉴스> 서울시자살예방센터, 3년 연속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http://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노동일보는 정치 경제 종합 일간신문으로 정확하고 빠른보도를 합니다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서울시자살예방센터는 9월 7일 ‘2022년 자살예방의 날(9.10)’을 맞아 진행된 보건복지부 자살예방의 날 기념식(부제:‘사람을 더하세요’)에서 3년 연속 ‘자살예방 우수사례’에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자살예방의 날(9.10)을 맞아 자살예방에 대한 국민인식개선 등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힘쓴 2021년 자살예방시행계획 우수 지자체 등 단체 19곳, 자살예방사업담당자, 자살유족 자조모임 등 개인 71명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보건복지부는 지역사회에서 자살예방사업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헌신적으로 공헌한 지자체를 대..

노동일보 <뉴스> 신한은행,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뮤지컬 공연 시행

[노동일보]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충청남도 부여군 소재 부여정보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연말까지 지역사회 중·고등학교를 방문해 청소년 대상 금융교육 뮤지컬 공연을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취학의무를 유예하거나 진학하지 않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문화예술 분야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는 ‘신한 Shining Star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한은행 금융교육 10주년을 맞이해 더 많은 청소년에게 올바른 금융생활과 금융사기 예방교육을 지원하자는 공감대로 지난 3년간 공연됐던 ‘신한 Shining Star 프로젝트’ 작품 3편의 순회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 작품은 △청소년에게 저축의 중요성을 알려주는 ‘적금왕’ △청소년 대상으로 발생되는 금융사기와 불법 ..

노동일보 <뉴스> 정황근 농식품부장관,“가용 행정력을 총동원하여 신속한 응급복구 추진”지시

[노동일보]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정황근 장관은 9월 6일(화) 오후, 농업재해대책상황실에서 제11호 태풍 ‘힌남노’로 인한 농업 분야 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후속 조치를 위한 긴급 대책회의를 개최하였다. 현재까지 확인된 바에 따르면, 제11호 태풍 힌남노 영향으로 인해 경북, 경남, 전북, 제주를 중심으로 벼, 사과, 배 등 전국 3,815.2ha의 농작물 피해(침수 2,607.5ha, 도복 538ha, 낙과 669ha)가 발생하였고, 비닐하우스 0.4ha가 파손되었다(9월 6일 14시 기준). 향후 확인이 진행됨에 따라 피해 면적은 변동될 수 있다. ※ 최근 태풍‧호우 농작물 피해: (`19) 80,206ha → (‘20) 158,105 → (’21) 45,077 / 평균 94,463..

노동일보 <뉴스> 추석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입국 전 코로나19 검사 안한다

http://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노동일보는 정치 경제 종합 일간신문으로 정확하고 빠른보도를 합니다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휴게소·대중교통 실내 취식도 허용…가족 모임·방문 인원 제한 없어 다음 달 추석연휴 기간에 전국 고속도로에서 모든 차량의 통행료가 면제된다. 또 다음 달 3일 0시부터 국내에 도착하는 모든 내·외국인은 코로나19 PCR(유전자증폭)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아도 된다. 이기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제2차관)은 31일 중대본 회의에서 “이번 추석 연휴 나흘동안 전국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모든 차량에 대해 통행료 면제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 제1총괄조정관은 추석 방역·의료 대책을 설명하며 “가족 간 모임이나 방문은 ..

노동일보 <뉴스> 아침마다 극심한 통증, 어깨에 돌 쌓인 게 원인?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9129 아침마다 극심한 통증, 어깨에 돌 쌓인 게 원인? - 노동일보 [노동일보] 중년의 어깨 통증은 비교적 흔한 증상이지만 원인이 항상 같은 것은 아니다.50대를 넘는 나이의 사람들은 어깨가 아프면 흔히 오십견이 찾아왔다고 생각한다.조금 더 몸에 관심있는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중년의 어깨 통증은 비교적 흔한 증상이지만 원인이 항상 같은 것은 아니다. 50대를 넘는 나이의 사람들은 어깨가 아프면 흔히 오십견이 찾아왔다고 생각한다. 조금 더 몸에 관심있는 사람들은 '회전근개파열'을 의심해보기도 한다. 앞선 두 개가 대표적인 어깨질환인 것은 맞지만 의외로 생소하면서도 생각보다 많은 ..

노동일보 <뉴스> 이수진 "간유리 공사도 보안사항? 전 정부는 방탄복 계약도 공개"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9116 이수진 "간유리 공사도 보안사항? 전 정부는 방탄복 계약도 공개" - 노동일보 [노동일보] 간유리 설치와 같은 대통령 집무실 공사까지 계약자체를 전면 비공개하는 것은 국민의 알권리 보장이라는 정보공개의 원칙에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수주업체의 특혜 의혹 등의 오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간유리 설치와 같은 대통령 집무실 공사까지 계약자체를 전면 비공개하는 것은 국민의 알권리 보장이라는 정보공개의 원칙에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수주업체의 특혜 의혹 등의 오해를 받을 수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었다. 대통령비서실은 지난 6월, 6억 8천만 원 상당의 대통령 집무실 간유리 설치공사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