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안철수 "전당대회 표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할 말 있고 하지 말아야 할 말 있다"

노동일보 NEWS 2023. 3. 8. 01:03

노동일보 <뉴스> 안철수 "전당대회 표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할 말 있고 하지 말아야 할 말 있다"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10082 

 

안철수 "전당대회 표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할 말 있고 하지 말아야 할 말 있다" - 노동일보

[노동일보] 국민의힘 3월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에 나서는 안철수 후보는 3일 대선 후보 단일화 1년을 맞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윤(친윤석열)계를 겨냥, 비판했다. 이에 안철수 후

www.nodongilbo.com

안철수 "전당대회 표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할 말 있고 하지 말아야 할 말 있다"(사진=김정환기자)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국민의힘 3월 전당대회 당대표 경선에 나서는 안철수 후보는 3일 대선 후보 단일화 1년을 맞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친윤(친윤석열)계를 겨냥, 비판했다. 

이에 안철수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단일화 1년과 관련 선언문을 발표했다.

이날 안철수 후보는 "유감스럽게도 단일화의 진정성과 역사적 의의를 부정하고 깎아내리려는 일부 세력이 있다"며 "그들한테 분명하게 묻는다. 내가 윤석열 대통령과 단일화해 정권교체를 이룬 것이 잘못된 결정이었나. 대답해주길 바란다"고 친윤(친윤석열)계를 비난하며 압박했다.

안철수 후보는 또 "그렇게 단일화를 희망했던 이들이 1년도 안 돼 언제 봤느냐며 과거 발언을 트집 잡고 '정체성이 어떠네' 하면서 흑색선전을 벌일 때는 참담한 심정이었다"며 "정치가 아무리 냉혹하고 비정하다 하더라도 어떻게 이렇게 조변석개할 수 있는지, 그들에게 도대체 정치란 신의도 도의도 없는 것인지 묻고 싶다"고 일갈했다.

이어 안철수 후보는 "전당대회에서 표를 얻는 것도 중요하지만 할 말이 있고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다"며 "보수의 명예와 신뢰에 먹칠하는 그런 낡고 배타적인 정치행태로 어떻게 국민의 신뢰를 얻고 정권의 성공을 뒷받침하겠다는 것인지 알 수 없다. 그렇게 하면 앞으로 도대체 어떤 세력이 우리를 믿고 마음을 열고 우리 국민의힘과 연대하려고 하겠나"고 질책했다. 

특히 안철수 후보는 "나는 보수 외연 확장의 상징"이라며 "이제 국민의힘에 뼈를 묻고 총선 승리로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정권의 성공을 위해 온몸을 바칠 것"이라고 역설했다. 

또한 안철수 후보는 "(대통령실과 국민의힘 지도부의 불공정한 전당대회 개입 언급과 관련)당 선관위가 편파적인 행태를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노동일보 #안철수 #윤석열 #국회 #대통령실 #국민의힘 #전당대회 #당대표 #당권 #후보 #경선 #당대표 당선 #김기현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