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 <정치경제사회종합일간신문>
노동일보 자세히보기

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더불어민주당,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 반대입장 밝혀

노동일보 NEWS 2022. 3. 16. 23:48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8127 

 

더불어민주당,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 반대입장 밝혀 - 노동일보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강민정, 양이원영, 이수진, 이탄희 의원과 이동학 전 최고위원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이 논의되는 것과 관련해 반대입장을 밝혔다. 특히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강민정, 양이원영, 이수진, 이탄희 의원과 이동학 전 최고위원 16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명박 전 대통령 사면이 논의되는 것과 관련해 반대입장을 밝혔다. 

특히 강민정, 양이원영, 이수진, 이탄희 의원과 이동학 전 최고위원은 "윤석열 당선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취임 후 직접하라"고 주장했다. 

이날 강민정, 양이원영, 이수진, 이탄희 의원과 이동학 전 최고위원은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지금은 이 전 대통령 사면이 아닌 민생회복이 우선"이라며 "전직 대통령이 중범죄로 수감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면되는 상황을 관행처럼 반복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강민정, 양이원영, 이수진, 이탄희 의원과 이동학 전 최고위원은  "윤석열 당선인은 중앙지검장 시절 이 전 대통령을 수사하고 기소한 장본인이고, 이 전 대통령 사면을 주장하는 권성동 의원은 이 전 대통령 최측근이자 이른바 윤핵관"이라며 "이 전 대통령 사면은 사적 이익을 위해 법의 원칙과 공정을 무시하고 권한을 남용하는 정치권의 민낯을 드러냈다"고 일갈했다.

강민정, 양이원영, 이수진, 이탄희 의원과 이동학 전 최고위원은 "직접 수사를 하고, 기소했음에도 사면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윤 당선인이 본인이 대통령이 된 후에 직접 책임있게 하기 바란다"며 "문재인 대통령과 윤 당선인이 처음 만난 자리의 핵심 의제는 사면이 아니라 민생 회복과 사회개혁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기자회견 성명서에는 강민정·고영인·권인숙·김승원·민병덕·양이원영·윤재갑·이수진(비례)·이탄희·이형석·장경태·전용기·정필모·최혜영·한준호·허영·허종식·홍정민 의원, 이동학 전 최고위원 등이 함께핬다.

#노동일보 #윤석열 #이명박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