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문재인 대통령, 미국행 전용기에서 국민들께 추석인사 보내

노동일보 NEWS 2021. 9. 22. 06:30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추석을 하루 앞둔 20일,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국민들에게 추석 인사를 전했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 부부가 영상 메시지를 국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청와대)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6909 

 

문재인 대통령, 미국행 전용기에서 국민들께 추석인사 보내 - 노동일보

[노동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오후 추석 명절을 맞아 \"큰 산 하나를 넘어 추석을 맞이하게 됐다\"며 \"국민들께 약속한 추석 전 백신 1차 접종률 70%를 달성해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 수 있게...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오후 추석 명절을 맞아 "큰 산 하나를 넘어 추석을 맞이하게 됐다"며 "국민들께 약속한 추석 전 백신 1차 접종률 70%를 달성해 조금이나마 걱정을 덜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이같은 내용이 담긴 영상 메시지를 공개하며 부인 김정숙 여사와 함께 국민께 추석 인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또 "다음 달이면 접종 완료율도 세계에서 앞서가게 될 것이고, 우리는 점차 일상을 되찾게 될 것"이라며 "힘들어도 조금만 더 힘을 내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은 "애써주신 의료진과 방역진, 인내로 이겨오신 국민들께 감사드린다"며 "가족과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이 우리나라 백신 접종 속도를 빠르게 올렸다고 생각한다. 아직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가족을 믿고, 이웃과 더 많이 나누면 좋겠다. 함께하는 마음으로 차분하게 대응해온 만큼, 결실도 값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문재인 대통령은 "명절을 잘 보내자고 하기도 어려울 만큼 힘든 분이 많다"며 "올해는 서로 격려해주고 격려받는 명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숙 여사도 "가족은 언제나 든든하다. 힘든 나날 속에서도 둥근 달은 변함없이 동산에 뜨고,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도 그대로다"며 "예년 같지는 않더라도 더 밝고 환한 내일을 기대하면서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이날 문재인 대통령은 제76차 유엔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김정숙 여사와 함께 현재 미국 뉴욕을 방문 중이다. 이 영상 메시지는 뉴욕으로 가는 전용기 안에서 촬영됐다.

키워드#노동일보 #문재인 #김정숙 #대통령 추석인사 #전용기 #제76차 유엔총회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다른기사 보기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