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문재인 대통령, 23일 차관급 인사 단행

노동일보 NEWS 2020. 12. 23. 19:02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자료사진>

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39819

 

문재인 대통령, 23일 차관급 인사 단행 - 노동일보

[노동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12월 연말을 맞기전 인 23일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23일 오후 브리핑을 갖고 10명의 ...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문재인 대통령이 12월 연말을 맞기전 인 23일 차관급 인사를 단행했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23일 오후 브리핑을 갖고 10명의 차관급 인사 단행을 밝혔다.

이날 강 대변인은 "문재인 정부 후반기 국정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핵심정책에 대한 성과를 내기 위한 인사"라며 "실무역량과 도덕성을 겸비한 인재를 일선 부처에 배치한 것"이라고 차관급 인사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강 대변인이 밝힌 차관급 인사는 10개 기관으로 교육부,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축산식품부, 국가정보원, 방위사업청, 통계청, 문화재청,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소청심사위원회다.

교육부 차관에는 정종철 교육부 기획조정실장이 임명됐고, 외교2차관에는 최종문 전 프랑스대사, 문체부 2차관에는 김정배 문체부 기조실장, 농축산부 차관에는 박영범 대통령비서실 농해수비서관, 국가정보원 1차장에는 윤형중 국가안보실 사이버정보비서관 등이 각각 임명됐다.

방위사업청장에는 강은호 전 방위사업청 차장, 통계청장에는 류근관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 문화재청장에는 김현모 문화재청 차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사무처장에는 배기찬 전 정책기획위원회 위원, 소청심사위원장에는 이재관 행정안전부 지방자치분권실장이 각각 임명됐다.

 

박명복 기자  knews24@daum.net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