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이재명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통해 (폭우)피해 지원 해야 한다"

노동일보 NEWS 2023. 8. 7. 02:12

http://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10896 

노동일보 <뉴스> 이재명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통해 (폭우)피해 지원 해야 한다"

 

이재명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통해 (폭우)피해 지원 해야 한다" - 노동일보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5일, 전국적인 폭우로 대규모 수해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을 통해 피해 지역 지원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날 이

www.nodongilbo.com

이재명 "추가경정예산안 편성 통해 (폭우)피해 지원 해야 한다"(사진=더불어민주당)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5일, 전국적인 폭우로 대규모 수해 피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을 통해 피해 지역 지원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이날 이재명 대표는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을 찾아 복구 지원을 나섰다.

이날 이재명 대표는 폭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인 충남 부여를 방문해 "전국적으로 수재 피해가 워낙 대규모이고 인명 피해도 10년 만에 최대치라 할 만큼 매우 이번 수재 피해가 크다"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하는 공직자의 한 사람으로서 그 부족함에 대해서 매우 안타깝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재명 대표는 또 "공직자들이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느냐 또 어디를 바라보느냐에 따라서 실제로 생길 일도 안 생길 수 있고 재난도 피해 갈 수 있는 것들이 많다"며 "그 부족함에 대해서 저희가 성찰해야 하고 제도적으로 부족한 부분들에 대해서는 제도적 보완책을 신속하게 만들어야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는 "제도적으로 보상과 지원이 매우 부족하다는 점에 대해서 많은 피해자 분들이 일치된 호소를 하고 계시다"며 "법령 정비를 통해서 공동체가 재난 피해에 대해서 좀 더 많은 지원과 책임을 공유하는 사회로 나아가야 될 것 같다. 신속한 법령 개정을 여야가 협력할 수 있도록 했으면 좋겠다. 또한 자원봉사로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는 신속한 추경 편성을 통해서 정부의 대대적인 피해 지원이 있어야 되겠다"고 강조했다. 

#노동일보 #이재명 #추가경정예산안(추경) 편성 #국회 #전국적인 폭우로 대규모 수해 피해 #충남 부여 #폭우 피해지역 지원 #추경 편성을 통해서 정부의 대대적인 피해 지원이 있어야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