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안철수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 되면 국민의힘과 합당하겠다"

노동일보 NEWS 2021. 3. 17. 23:41

안철수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 되면 국민의힘과 합당하겠다"(자료사진)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

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05384

 

안철수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 되면 국민의힘과 합당하겠다" - 노동일보

[노동일보] 국민의당 후보로 4월 서울시장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안철수 당대표는 16일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로 선출되면 국민의힘과 합당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안 후보는 국회에서 기자회을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국민의당 후보로 4월 서울시장보궐선거에 출마하는 안철수 당대표는 16일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로 선출되면 국민의힘과 합당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안 후보는 국회에서 기자회을 갖고 "야권 대통합의 진정성을 확인시켜드리기 위해 저는 야권단일 후보가 되어 국민의힘과 통합선거대책위를 만들어 야권 대통합의 실질적인 기반을 다지겠다"며 "야권 구성원 전체를 통합의 용광로에 한데 모아 녹일 수 있는 중요한 첫 번째 과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안 후보는 "서울시장이 되어, 국민의당 당원동지들의 뜻을 얻어 국민의힘과 합당을 추진하겠다"며 "양당 합당의 기반 위에서 3단계로 범야권의 대통합을 추진함으로서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반드시 만들어 놓겠다"고 강조했다.
안 후보는 또 "제가 서울시장이 되면 윤석열 총장과 함께 제 3지대의 다른 길을 갈 것이라는 이야기가 공개적으로 나오니 기가 찰 일"이라며 "단일화 자체가 통합인데 2번, 4번 갈라치며 전체 야권의 결집을 방해하는 일은 이제 없어져야 한다. 제가 단일 후보가 되면 국민의힘을 버리고 윤석열 총장과 제3지대를 따로 만들어 야권을 분열시킬 것이라는 가짜뉴스는 말끔하게 사라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안 후보는 "야권의 책임있는 모든 분들은 이간계로 상대방을 불신하고, 야권 전체의 경쟁력을 깎아내리는 짓을 중단해 주시기 바란다"며 "우리는 한 몸이고 원팀이다. 저는 단일 후보가 되면 통합선대위를 통해 반드시 승리하고, 연립시정을 완성하고, 범야권 대통합을 추진하는 밀알이 되겠다. 더 큰 2번을 반드시 만들어 문재인 정권을 심판하고 정권 교체의 교두보를 놓는데 저의 모든 것을 바치겠다"고 주장했다.
또한 안 후보는 "이번 선거 승리를 통해 정권교체의 교두보를 놓고, 더 많은 사람과 세력이 정권교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결집해야 한다"며 "안철수의 승리는 야권 전체의 승리다. 정권교체를 염원하는 모든 분들을 단일대오를 만드는 출발점이다. 한 치의 불안감 없이, 안철수를 믿고 선택해 주시면 된다. 반드시 단일 후보가 돼 기필코 본선에서 승리하겠다"고 역설했다. 

키워드#노동일보 #안철수 #서울시장후보 #서울시장선거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출처 : 노동일보(http://www.nodongilb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