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경제

노동일보 <뉴스> 무민세대에게 찐행복 선사하는 코카콜라

노동일보 NEWS 2021. 2. 26. 23:28

무민세대에게 찐행복 선사하는 코카콜라 출처 : 뉴스컨슈머(http://www.newsconsumer.net)

www.newsconsumer.net/news/articleView.html?idxno=55247

 

무민세대에게 찐행복 선사하는 코카콜라 - 뉴스컨슈머

[뉴스컨슈머] 무의미한 것에서 의미와 즐거움을 찾는 무민세대에게 찐행복 선사하는 코카-콜라가 국내 6개 도시의 골목에 집중한 코-크 시티 패키지로 무민세대 취향 저격에 나섰다. 세계적인

www.newsconsumer.net

[뉴스컨슈머] 무의미한 것에서 의미와 즐거움을 찾는 무민세대에게 찐행복 선사하는 코카-콜라가 국내 6개 도시의 골목에 집중한 코-크 시티 패키지로 무민세대 취향 저격에 나섰다. 
세계적인 펜데믹으로 인해 많은 것들이 제한되면서 나만의 작지만 확실한 행복으로 일상을 채워나가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이를 혼자 즐기는 것을 넘어 SNS로 공유하며 하나의 놀이문화로 함께 즐기는 모습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러한 변화는 특히 ‘무민세대’의 특성을 지닌 MZ세대에게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무민세대’란 의미 있는 것에만 중점을 두던 것에서 벗어나 무의미한 것에서 새로운 의미와 즐거움을 찾는 세대를 뜻한다.
이들은 자신의 취향과 감성이 오롯이 담긴 아이템이라면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더라도 과감하게 구매하고 이를 통해 꾸밈없는 찐행복, 찐즐거움을 누려 주목을 받고 있다.
내 최애 도시와 골목을 선택하며 취향에 맞게 눈과 입으로 즐길 수 있는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부터 소장 욕구 자극하는 이색 한정판 굿즈 아이템, 소비자들의 요청으로 재출시한 아이템까지, 나만의 찐즐거움을 찾아나선 무민세대를 저격한 식음료 아이템을 소개한다.
코카-콜라의 한정판 코-크 시티 패키지는 국내 6개 도시를 담은 디자인으로 소장 욕구를 제대로 자극하고 있다.
특히 도시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골목에 집중해 골목 특유의 감성과 트렌디함을 사랑하는 ‘무민세대’에게 찐행복을 선사하는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코-크 시티 패키지는 국내 6개 도시(서울, 양양, 제주, 부산, 광주, 경주)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와 MZ세대가 즐겨찾는 힙플레이스로 꼽히는 남산타워와 을지로 골목(서울), 낙산사와 죽도해변거리(양양), 돌하르방과 제주 동문시장(제주도), 광안대교와 해운대 포차 거리(부산), 무등산과 1913송정역시장(광주), 첨성대와 황리단길(경주)를 담았다.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레드 컬러를 배경으로 화이트와 그레이의 대비되는 컬러를 활용해 특유의 세련되고 감각적인 느낌을 살렸다.
패키지 중앙에는 도시명을 삽입해 소비자 이해도를 높였으며 각 도시의 포인트를 심플하게 짚어낸 디자인은 보기만해도 랜드마크와 골목이 눈 앞에 펼쳐진 듯한 짜릿함을 선사한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최애 골목을 선택해 나만의 특별한 의미와 행복을 즐기는 것은 물론, 다시 마음껏 일상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을거란 희망과 설렘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했던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을 회상하게 만든다.
코카-콜라의 짜릿함에 찐 골목이 선사하는 설렘과 추억을 더한 코카-콜라 시티 패키지는 250ml, 350ml, 355ml 캔 및 500ml, 1.5L, 1.8L 페트 제품으로 선보였다. 오리지널 코카-콜라는 물론 코카-콜라 제로 제품으로도 만날 수 있다.

 

키워드#노동일보 #코카콜라 #뉴스컨슈머

 

뉴스컨슈머 webmaster@newsconsumer.net

출처 : 뉴스컨슈머(http://www.newsconsum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