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일보·정치

노동일보 <뉴스>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론에 조건 걸자, 국민의힘 강하게 반발

노동일보 NEWS 2021. 1. 4. 03:43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사진=더불어민주당>

www.nodon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340175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론에 조건 걸자, 국민의힘 강하게 반발 - 노동일보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새해 초 기자들의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 질문과 관련, 논의를 해보겠다는 뜻으로 답변...

www.nodongilbo.com

[노동일보]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새해 초 기자들의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 질문과 관련, 논의를 해보겠다는 뜻으로 답변을 한 가운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내부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이 조건을 달고 나오자 국민의힘은 "비겁하고 잔인한 정치 행태"라고 강하게 반발하며 비난했다. 

국민의힘은 문재인 대통령이 사면 권한을 갖고 있는데 이 대표이 사면과 관련 대통령과 상의도 없이 내놓은 사면론에 대해 의심을 하며 혼란만 가중시킨다는 것이다. 

이에 국민의힘은 이 대표의 사면론에 적극적인 답변을 하지 않은 채 조용히 기다렸다. 

하지만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가 3일 이명박 전 대통령과 박근혜 전 대통령 사면에 '반성과 사과'를 먼저 해야 사면 논의를 할 수 있다는 조건을 내걸었고 이에 대해 국민의힘이 강하게 반발한 것.

이날 주호영 원내대표는 물론 친박근혜계와 친이명박계 의원들도 더불어민주당을 강하게 비난했다.

 

김정환 기자  knews24@naver.com

<저작권자 © 노동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